티스토리 뷰

[유럽여행]이탈리아- 냉정과 열정사이 : 피렌체(Firenze) 지도 및 여행정보

오늘은 소설 냉정과 열정사이의 배경이 되었었던 피렌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피렌체(Firenze)의 영문명은 플로랑스(Florence) 입니다.
플로랑스의 의미는 '꽃' 입니다.

꽃의 도시, 피렌체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피렌체 가는법
보통 기차를 타고 이동을 하시게 됩니다.
피렌체 역의 풀네임은  Firenze S.M.N (Firenze Santa Maria Novella)역 입니다.
피렌체역이 하나가 아니니 풀네임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렌체 관광지도

◆관광지 추천
두오모성당('냉정과열정사이' 배경), 베키오다리(영화 '향수' 촬영지), 미켈란젤로광장(야경), 우피치 미술관, 단테의 집, 보볼리 정원

의외로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피렌체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수있는 미켈란젤로광장까지 가시려면 버스를 타시는것을 추천드리며, 그외에 관광지들은 걸어서 다니셔도 충분합니다.

◆사진
두오모성당 영상

두오모 카드 1일패스 입니다.
두오모성당,두오모 돔(성당꼭대기), 두오모옆 시계탑, 천국의 문 등에 오르실수 있습니다.

성인기준 10유로 이며, 두오모 성당 근처에서 사실수 있습니다.

살짝 팁을 드리자면 아침일찍 사용 개시를 하시는것보다 오후3시정도쯤 개시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음날 오후 3시 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거의 이틀이용하는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줄서는게 싫으시다면 피렌체카드를 사셔도 되시겠습니다. 피렌체 거의 모든 대중교통과 박물관 성당에 오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요.. ㅜㅜ

두오모성당 건너편에 있는 '천국의 문' 입니다.
공사중이더라고요

먼저 두오모 돔을 오르기로 합니다.
거의 1시간30분정도 줄을서서 기다려야 해요!

한참을 나선형 계단을 지나 두오모 성당 꼭대기에 올랐습니다.
생각보다 힘듭니다 ^^
중간에 쉬어가는 터가 있으니 쉬어가시는것도 추천드려요!

돔을 좀더 가까이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에 두오모 성당 내부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꼭대기로 몰라가 볼까요?

옆에 시계탑도 보이네요.

피렌체시내를 한눈에 보실수 있습니다.
빨강색 지붕이 인상적입니다.

한시간 반을 서있었고, 두오모 성당 꼭대기도 올라갔겠다.
배가 고픕니다.

근처 가게에서 피자와,피쉬앤칩스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맛은... 생각보다 없었어요..

잠시 쉬다가 시계탑을 오르기로 합니다.

역시 나선형계단을 한참 오르셔야 합니다.

올라가는중 창밖으로 두오모 돔이 보입니다.

아까 올라갔던데가 저기에요! ㅎㅎ
두오모 성당 꼭대기

저 멀리 미켈란젤로 광장이 보입니다.

한참을 구경하다가 내려왔습니다.

유럽에는 낙서가 진짜 많은데요.
이건 낙서라기보다는 예술품에 가깝네요.

화살표 표지판을 이렇게 꾸며놓았더라고요. 신기합니다.

다음으로 영화 향수에 등장했고,아르노강을 가로지르는 '베키오 다리'로 가보기로 합니다.

영화에서는  다리위에 향수 가게들이 모여있는것으로 나오는데요, 실제로는 다리위로 귀금속 가게가 모여있습니다.

다리위에 집이지어져 있는모습이 참 이채롭습니다.

반대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귀금속 가게가 다리위에 다닥다닥 모여있습니다.

단테가 사랑하는 여인 '베아뜨리체'를 만났던 다리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은 원래 귀족들만 지나갈수 있는 다리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누구나 지나갈수 있죠^^

강 옆으로 priveat 정원이 보입니다.
개인정원이라 아무나 못 들어가요.

숙소에 가서 조금 쉬었다가 야경을 보러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가기로 하였습니다.

버스를 탈껄 그랬어요.미켈란젤로 광장까지는 꽤 멉니다.

산위로 좀 올라가야되요.

날이 점점 어두워집니다.
유럽은 해가 상당히 늦게 져요. 오후 8시쯤 되어도 대낮입니다.

저 멀리 베키오다리와 두오모 성당이 보입니다.

베키오 다리입니다.

피렌체 밤거리.

갑자기 큰 박수 소리가 나서 소리를 따라 가보았습니다.

한 할아버지가 거리에서 슬랩스틱 공연을 하시더라고요.
일반인 몇명 불러서 함께 슬랩스틱 코미디를 시전하셨는데, 한국분도 참여를 하셨더라고요. ㅎㅎ 재미있게 봤습니다.

이상으로 피렌체 여행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