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제 첨부파일은 맨 밑에 있습니다.
Part 1 [입문] 오늘부터 나는 Java 프로그래머
001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SDK, API 문서 받기
002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환경 설정
003 자바 프로그램 실행시키기(컴파일, 실행)
004 자바 클래스와 main 메서드
005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용어와 약속
006 주석
007 변수
008 상수와 static imports
009 데이터 타입(자료 타입)
010 자바의 데이터 타입과 기본 타입
011 기본 연산과 출력(print, printf)
012 기본 타입 바르게 사용하기(캐스팅, 변수 범위)
013 메서드
014 메서드 아규먼트
015 기본 연산을 위한 메서드(java.lang.Math)
016 참조 타입 String
017 간단한 조건문 if~else
018 간단한 순환문 for
019 문자열 바꾸기
020 JDK에서 제공하는 예제 살펴보기
021 데이터 타입과 메서드
Part 2 [초급] Java 프로그래밍 기초 다지기
022 진수`(2, 8, 10) 이해하기
023 10진수를 다른 진수로 나타내기(API)
024 대입 연산자(=)와 박싱/언박싱
025 비트, 시프트, 부호 연산자
026 증감 연산자(+`+, -`-)
027 관계 연산자(<, >, ==, !=, <=, >=)
028 논리 연산자(||, &&, !)
029 삼항 연산자(? :)
030 단축 대입 연산자(+=, -=, /=, *=, %=, ...)
031 'a'의 유니코드 값 구하기
032 점수에 따라 등급 매기기(중첩 if 문)
033 #의 개수를 늘려 출력하기(중첩 for 문)
034 조건 선택문(switch~case~default)과 Enumerations(enum)
035 1부터 10까지 출력하기(while 문)
036 16부터 20까지 출력하기(do~while 문)
037 1부터 10까지의 짝수와 홀수 구분하기(break, continue)
038 예외처리(try~catch)
039 키보드로 문자 입력받기(args, Scanner)
040 문자열을 숫자로 바꾸기(Integer.parseInt)
041 1부터 100까지 합 구하기
042 1부터 100까지 홀수 합, 짝수 합 구하기
043 규칙이 있는 수의 홀수 합, 짝수 합 구하기
044 규칙이 있는 수의 합 구하기 1(-1, 3, -5, 7, -9)
045 규칙이 있는 수의 합 구하기 2(1.0, 1.0/3, 1.0/5, 1.0/7, 1.0/9)
046 규칙이 있는 수의 합 구하기 3(1.0, 1.0/2!, 1.0/3!, 1.0/4!, 1.0/5!)
047 사각형 안의 Hello 만들기
048 구구단 작성하기
049 주사위 던지기
050 여러 가지 모양 출력하기
051 문자 피라미드 출력하기
052 조합 mC3 구하기
053 순열 mP3 구하기
054 2와 3의 배수를 이용하기
055 윤년 여부 확인하기
056 연도에 따른 윤년 여부 확인하기
057 System의 static 메서드 사용하기
058 솟수 여부 확인하기 1
059 솟수 여부 확인하기 2
060 솟수 여부 확인하기 3
061 n이 홀수이면 3×n+1, 짝수이면 n/2하여 1로 만들기
062 삼각형 조건을 만족하는 세 가지 수 찾기
063 2g, 3g, 5g 추를 이용하여 원하는 무게 만들기
064 피타고라스 수 찾기
065 정수에 대한 페르마 정리 증명하기
066 약수 구하기
067 완전수 구하기
068 친화수 구하기
069 삼각수 구하기
070 7을 이용하여 요일 찾기
071 수학 관련 메서드 만들기
072 원주율 관련 메서드 만들기
073 테일러 급수 이용하기
Part 3 [중급]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한 도약
074 1차원 배열 이해하기
075 2차원 배열 이해하기
076 Clone을 이용한 배열 복사하기
077 메서드와 배열의 관계 이해하기
078 Enhanced for(향상된 for 문) 사용하기
079 Variable Arguments(...) 사용하기
080 프로그램과 객체(Object) 관계 이해하기
081 객체와 클래스 이해하기
082 추상화와 클래스화
083 인스턴스화(instantiation)와 인스턴스(생성된 객체)
084 자바 메모리 이해하기
085 객체와 클래스에 관한 이야기
086 멤버 메서드 사용법
087 객체 생성과 소멸 주기 정리하기
088 객체 생성과 생성자
089 메서드 오버로딩
090 메서드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091 정렬을 이용한 API 이해하기
092 Object 클래스
093 String 이해하기
094 문자열 뒤집어 출력하기 1(StringBuffer)
095 여러 개의 문자열 붙여서 출력하기(String과 StringBuffer 비교)
096 enum(Enumerations) 이해하기
097 문자열 뒤집어 출력하기 2(StringBuilder)
098 상속 이해하기
099 오버라이딩
100 같은 문자열 비교하기(==, equals)
101 만년 달력 만들기
102 System.in.read를 통한 문자 입력받기
103 JOptionPane을 이용한 문자 입력받기
104 1차원 배열을 2차원 배열로 바꾸기
105 2차원 배열을 1차원 배열로 바꾸기
106 java.util.Date 사용하기
107 살아온 시간 계산하기
108 배열을 이용하여 10진수를 2진수로 바꾸기
109 배열을 이용하여 2진수를 10진수로 바꾸기
110 삼각형 넓이 구하기(오버로딩)
111 equals, hashCode 메서드 오버라이딩
112 2차원 배열의 곱 구하기
113 점 회전시키기
114 버블 정렬하기
115 마방진 만들기
116 로또 만들기
117 한 수가 두 번씩 고르게 섞인 1차원 배열 만들기
118 한 수가 세 번씩 고르게 섞인 1차원 배열 만들기
119 객체끼리의 덧셈은 없다(연산자의 오버로딩은 없다)
120 테트리스 회전시키기
121 약수 구하기
122 각 자리수의 합 구하기
123 369 놀이 만들기
124 while 문을 이용한 최대공약수 구하기
125 재귀를 이용한 최대공약수 구하기
126 for 문을 이용한 팩토리얼 구하기
127 재귀를 이용한 팩토리얼 구하기
128 피보나치 수열과 황금률
129 배열로 일반 함수 만들기
130 중간값 정리를 이용한 근 구하기
131 제곱근 구하기
132 베르나르 베르베르 개미 퀴즈
Part 4 [활용] 진정한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말하다
13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1 - 은닉화, 상속
13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2 - 다형성
135 은닉화
136 this 이해하기
137 super 이해하기
138 패키지 이해하기
139 접근 제한자 이용하기
140 자바 압축 파일(jar) 만들기와 사용하기
141 javap 이용하기
142 메모리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43 다형성 자세히 이해하기 1
144 다형성 자세히 이해하기 2
145 다형성 자세히 이해하기 3
146 다형성 자세히 이해하기 4
147 추상 클래스
148 인터페이스
149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비교하기
150 클론을 이용한 참조 타입의 복사본 만들기
151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이해하기
152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 Set 계열
153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 List 계열
154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 Map 계열
155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 Legacy(Vector, Hashtable)
156 인터페이스 Comparator를 이용한 순서 정렬하기(Arrays.sort)
157 학생 성적 비교하기(Comparable 인터페이스)
158 학생 데이터를 성적순으로 정렬하기(Collections 클래스)
159 박싱/언박싱, 지네릭스와 JCF 관계 이해하기
160 지네릭스와 파라미터화된 타입 이해하기
161 지네릭스와 파라미터화된 메서드 이해하기
162 사용자가 정의한 파라미터화된 타입 이해하기
163 지네릭스와 HashMap 이해하기
164 사용자가 정의한 예외 사용하기
165 예외처리를 이용하여 중복되지 않는 숫자 입력받기
166 배열을 이용한 카드놀이 만들기
167 Vector를 이용한 카드놀이 만들기
168 간단한 카드놀이 만들기
169 야구 게임 만들기
170 StringTokenizer를 이용한 문자열 나누기
171 로또 당첨 확인하기
Part 5 [응용] 중.고급 프로그래머로 가는 길
172 디렉토리에서 파일 찾기
173 파일의 최근 수정일 바꾸기
174 System.in을 이용한 문자 입력받기
175 BufferedReader를 이용한 문자 입력받기
176 LineNumberReader를 이용한 문자 입력받기
177 FileReader를 이용한 파일 읽기
178 BufferedReader, PrintWriter를 이용한 파일 읽고 쓰기
179 데이터 주고받기(DataOutputStream)
180 직렬화 이용하기
181 ObjectOutputStream을 이용하여 객체를 파일에 저장하기
182 쓰레드 사용하기
183 쓰레드의 기본 메서드와 특징 확인하기
184 쓰레드와 자원 공유 - 멤버 필드
185 쓰레드와 자원 공유 - 동기화
186 쓰레드와 sleep 메서드
187 쓰레드와 wait, notifyAll 메서드 이해하기
188 1초 간격으로 현재 시간 출력하기(Timer)
189 5초 동안 1초 간격으로 현재 시간 출력하기(Timer)
Part 6 [실무] Java 세상을 만드는 실전 프로그래밍
190 JFrame 이용하기(Java Foundation Class-JFC 1)
191 JPanel과 레이아웃 이해하기 1(Border, Flow, Grid Layout-JFC 2)
192 JPanel과 레이아웃 이해하기 2(GridBagLayout-JFC 3)
193 이벤트 이해하기 1(이벤트 핸들링 객체-JFC 4)
194 이벤트 이해하기 2(this-JFC 5)
195 이벤트 이해하기 3(Adapter-JFC 5)
196 연도와 달을 콘솔에 보여주는 달력 만들기(java.util.Calendar)
197 GUI용 만년 달력 만들기(java.util.Calendar, JPanel)
198 만년 달력 만들기(java.util.Calendar, JPanel, JButton)
199 채팅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 서버
200 채팅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PLC,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스터디]자바 스크립트- 02자바 스크립트 기본문법 (0) | 2015.04.03 |
---|---|
[java스터디]자바 스크립트- 01총론 (0) | 2015.04.03 |
[java 스터디]warpper class (0) | 2015.03.31 |
[JAVA스터디] 자바 스터디-class편 03 클래스고급2 (0) | 2015.03.27 |
[JAVA 스터디]자바 do while 구문 (0) | 2015.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