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투데이=조은주 기자] 이란이 1년 내에 핵무기를 가질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와 관심이 집중된다.


리언 패네타 미국 국방장관은 19일(현지시간) 미국 CBS 이브닝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란이 1년 내에 핵무기를 제조할 수 있으며 단, "연료 농축이 가능한" 숨겨진 시설이 존재한다는 전제하에 그렇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란에 대한 이스라엘의 걱정은 미국의 "공통된 걱정"이며 미국은 군사적 공격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미국은 이란이 핵무기를 개발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것이 미국의 금지선이며 이스라엘의 금지선이다"고 밝혔다. 

특히 "만약 그들(이란)이 (핵무기 개발을) 진행하고 우리가 그들이 진행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다면 그때, 우리는 그것을 중단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이 군사적 수단을 고려하고 있냐는 질문에 "배제된 옵션은 하나도 없다"면서 핵무장된 이란은 "용인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미국 정부는 이란의 미사일 및 군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는 이란 해운업 관련 기업 10곳에 대해 제재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미 재무부는 이란국영해운회사(IRISL), 인도해운공사(SCI)와의 합작투자기업인 이라노 힌드, ISI 마리타임 등 기업들에 연루된 몰타 소재 해운회사 및 유령기업 10곳과 개인 한 명이 제재 대상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들 해운회사는 이란의 미사일 프로그램 개발과 군수물자 운송에 개입하고 유령회사들을 통해 제재를 피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조은주 기자 chon24@asiatoday.co.kr>

 

----------------------------------------------------------------------------------

 

정말 긴박하게 돌아가는군요.

 

이 기사 아시아투데이가 외신보도자료 받아서 올린 겁니다. 그러니까 아시아투데이 기사라고 보면 안 됩니다.

 

그냥 외신기사라고 보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 기사를 만든 곳이 바로 NWO 녀석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란을 공격해야만 하는 당위성을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란 - 이스라엘 전쟁이 임박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적어도 NWO 녀석들은 이란을 공격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기사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