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흠정역)/신명기

신명기 31장

단타매매 2016. 6. 29. 21:23

신명기 31장


1 모세가 가서 이 말씀들을 온 이스라엘에게 고하니라.

2 그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내가 오늘 일백이십 세니 내가 더이상 나가고 들어가는 것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이 요단을 건너가지 못하리라.` 하셨느니라.

3 주 너의 하나님 그 분은 네 앞에 건너가셔서 네 앞에서 이 민족들을 멸하실 것이요, 네가 그들을 차지하리라. 또한 주께서 말씀하신 것같이 여호수아가 네 앞에 건널 것이니라.

4 주께서 이미 멸하신 아모리인의 왕들, 곧 시혼과 옥과 그들의 땅에 행하신 것처럼 그들에게도 행하시리라.

5 주께서 그들을 너희 면전에 넘겨주시리니 그리하면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였던 모든 명령대로 그들에게 행할지니라.

6 너는 강건하고 담대하라. 그들을 두려워하거나 무서워하지 말라. 그 분께서는 너와 함께 가실 주 너의 하나님이시니 그 분께서는 너를 단념하지도 않으시고 버리지도 아니하시리라." 하더라.

7 모세가 여호수아를 불러 온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그에게 말하기를 "강건하고 담대하라. 이는 네가 주께서 그들의 조상에게 주시기로 맹세하신 그 땅에 이 백성들과 함께 반드시 가서 그들로 그 땅을 유업으로 얻게 해야 할 것임이라.

8 네 앞에 가시는 분은 주시니라. 그 분께서 너와 함께하실 것이요 그 분께서는 너를 단념하지도 않으시고 너를 버리지도 아니하시리니, 두려워하지 말고 낙담하지도 말라." 하더라.

9 모세가 이 율법을 기록하여 주의 언약궤를 메는 레위의 아들들의 제사장들과 이스라엘의 모든 장로들에게 그것을 건네주며

10 모세가 그들에게 명령하여 말하기를 "매 칠년의 끝 해, 면죄의 해의 엄숙함 가운데, 장막절에

11 온 이스라엘이 주 너의 하나님 앞, 곧 그 분께서 선정하실 곳에 나오면, 너는 온 이스라엘 앞에 그들이 듣도록 이 율법을 읽을지니라.

12 백성을 모으되 남자와 여자와 아이들과 네 성문들 안에 거하는 네 타국인을 모으라. 그리하여 그들로 듣고 배워서 주 너희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하고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키게 하며,

13 너희가 요단을 건너서 차지할 그 땅에 사는 동안 아무것도 모르는 그들의 자손들로 듣고 주 너희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배우게 하라." 하더라.

14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보라, 네가 죽을 네 날들이 가까우니 여호수아를 부르고 너도 회중의 성막으로 나오라. 내가 그에게 명령을 내리리라." 하시어, 모세와 여호수아가 가서 회중의 성막에 나오니

15 주께서 구름기둥으로 성막에 나타나시고 그 구름기둥이 성막 문 위에 머물렀더라.

16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보라, 네가 네 조상들과 함께 자려니와 이 백성은 그들이 가서 그들 가운데 거할 그 땅의 이방 신들을 좇아 음란한 짓을 하러 가리니, 나를 버리고 내가 그들과 맺었던 내 언약을 어길 것이니라.

17 그러면 그 날에 그들에 대한 내 분노가 일어나리니, 내가 그들을 버릴 것이며 그들에게서 내 얼굴을 감출 것이요 그들은 삼킴을 당하고 많은 재앙과 고난이 그들에게 미칠 것이며 그 날에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의 하나님이 우리 가운데 거하지 않으시기에 이러한 재앙이 우리에게 임한 것이 아니냐?` 하리라.

18 그들이 다른 신들에게로 돌이켜 행할 그 모든 악행들로 인하여 내가 그 날에 반드시 내 얼굴을 감추리라.

19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너희를 위하여 이 노래를 기록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그것을 가르치고 그들의 입에 두어서 이 노래가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20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맹세한 젖과 꿀이 흐르는 그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이고 나서 그들이 먹고 배부르고 살찌면, 그때는 그들이 다른 신들에게로 돌이켜 그들을 섬기고 나를 멸시하여 내 언약을 어기리라.

21 많은 재앙과 고난이 그들에게 미칠 때면 이 노래가 그들에게 증인처럼 증거하리니, 이는 그 노래가 그들의 자손들의 입에서 잊혀지지 않을 것임이라. 나는 내가 맹세한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기 전인 지금에도 그들이 하려고 하는 그들의 의도를 아느니라." 하시니라.

22 그러므로 모세가 그 날에 이 노래를 기록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그것을 가르쳤더라.

23 또 주께서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말씀하시기를 "강하고 담대하라. 너는 내가 그들에게 맹세한 땅으로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하리라. 내가 너와 함께하리라." 하시니라.

24 모세가 이 율법의 말씀들을 완성하여 그것들을 한 책에 기록하기를 마쳤을 때

25 모세가 주의 언약궤를 메는 레위인들에게 명령하여 말하기를

26 "이 율법의 책을 가져다가 주 너희 하나님의 언약궤 옆에 두어 그것으로 너희에 대한 증거로 거기에 있게 하라.

27 이는 내가 너의 반역과 너의 곧은 목을 알기 때문이니, 보라, 오늘 내가 아직 너희와 함께 살아 있는데도 너희가 주를 대적하여 거역하였는데 내가 죽은 후면 얼마나 더하겠느냐?

28 너희 지파의 모든 장로들과 너희의 관원들을 내 앞에 모으라. 그러면 내가 이 말씀들을 그들의 귀에 말하여 하늘과 땅을 불러서 그들에 대해 증거를 삼으리라.

29 내가 죽은 후에 너희는 스스로 완전히 부패하여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길에서 벗어날 것을 내가 아노니, 훗 날들에 재앙이 너희에게 미치리라. 이는 너희가 주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고 너희 손으로 하는 일을 통하여 그 분을 격노케 하였기 때문이라." 하며

30 모세가 이스라엘의 온 회중의 귀에 이 노래의 말씀들을 마칠 때까지 말하였더라.



'성경(흠정역) > 신명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명기 33장  (0) 2016.06.29
신명기 32장  (1) 2016.06.29
신명기 30장  (0) 2016.06.29
신명기 29장  (0) 2016.06.28
신명기 28장  (0) 2016.06.2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