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어 사전 이번에는 일곱가지정도를 한꺼번에 나열해보겠습니다.

~같은걸 끼얹나? / ~류甲, 甲of甲 / 올ㅋ / 뻐Q머겅 / 두번머겅 / 진짜가 나타났다!! / 死번째는 너랑께

1.~~같은걸 끼얹나..?

원래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나온말 ㅇㅇ

넘버원에서 시민들에게 아이가 감전당했을때 어떻게하냐고 했을때 시민에게 나온대답

"ㅁ..물같은걸 끼얹나...?"



2.~류甲, 甲of甲

디시인사이드 야구갤에서 유래

야구갤에서 어떤사람이 저 사진은 캡쳐해오고선

"ㅋㅋㅋㅋㅋㅋㅋㅋ신인데 갑이래 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면서 매우쪼갬

근데 정작 게시물은 신이라 제대로 적힘

어쨌든 저 한자를 갑이라고 태클걸어서 그때부터 갑됨


甲이지 = 최고지

~류甲 = ~류최고지



3.올

웃대에서 파생

'강철유두'란 닉넴을가진 분이 만화그릴때 자주 나오는말ㅇ

만화그리다 걸핏하면 올ㅋ올ㅋ 거렸음

그러므로 의미는 없다 ㅇㅇ

저그림도 강철유두님이 그리신거

네이버검색하면 강유님이 그리신 만화 많이있어영 찾아서 보세요 병맛임



4.뻐Q머겅

는 디시인사이드 무속갤 ㅇㅇ



5.두번머겅

뻐Q머겅의 시초는 위에 두번머겅의 시초는 이분 ㅇㅇ

너한텐 안팜 뻐Q머겅 두번머겅



6. 진짜다!!!진짜가 나타났다!!

이건 '기막힌 외출' 이란 예능에서 생김

다른예능이랑 다른게 진짜 병맛

김준호가 예성보고 Yeah sex 라고 했던짤도 이방송꺼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다!!!

이 드립은 게임하다가 화난 김준호가 진짜로 화내자

"진짜다!!!!!!!!진짜가 나타났다!!!!!!!!!"

라고해서 생긴드립



7.死번째는 너랑께, ~랑께, 死死死死

2008년때 야구선수 이호성선수가 일가족을 살해하고 자신도 자살하는 사건에서 발생

해태타이거즈 시절 이호성선수 번호가 4번이라서 死번타자라불리고

이호성선수가 집에 들어오면서 '나랑께,문좀열어보랑께' 라고하면서 들어와서 생긴말

그래서 이 드립 볼때마다 느끼는데 이말은 좀 안했으면좋겠음......☆★




개인적으로 진짜가 나타났다! 의 유래 찾다가 다른 신조어들도 잘 정리된글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출처 : http://www.instiz.net///////////bbs/list.php?id=pt&no=61175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