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흠정역)/에스겔

에스겔 36장

단타매매 2016. 7. 11. 22:13

에스겔 36장


1 너 인자야, 또한 이스라엘의 산들에게 예언하여 말하라. 너희 이스라엘의 산들아, 주의 말을 들으라.

2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적이 너를 대항하여 말하기를, "아하, 옛 산당들까지도 우리의 소유가 되었도다." 하였느니라.

3 그러므로 너는 예언하여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너희를 황폐케 하고 사방에 있는 너희를 삼켰으니, 이는 너희로 이방의 잔류자에게 소유가 되게 하여 너희로 말쟁이들의 입술에 올려지고 백성들의 치욕이 되게 하였음이라.

4 그러므로 너희 이스라엘의 산들아, 주 하나님의 말을 들으라. 주 하나님이 산들과 작은 산들과 강들과 골짜기들과 황폐한 폐허와 사면에 있는 이방의 잔류자에게, 약탈물과 조롱거리가 되어 버려진 성읍들에게 이같이 말하노라.

5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내 질투의 불로 이방의 잔류자와 온 이두메에게 확실히 말하였나니, 그들은 온통 그들 마음의 기쁨과 멸시하는 마음으로 내 땅을 그들의 소유로 정하여 약탈물로 삼기 위해 내던졌도다.

6 그러므로 이스라엘 땅에 관하여 예언하고 산들과 봉우리들과 강들과 골짜기들에게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내 질투와 분노로 말하였나니, 이는 너희가 이방의 수치를 당하였음이라.

7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내 손을 들어올렸으니, 네 사면에 있는 이방이 정녕 그들의 수치를 당하리라.

8 그러나, 오 너희 이스라엘의 산들아, 너희가 너희 가지들을 내고 너희 열매를 나의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리니, 이는 그들이 오는 것이 가까움이라.

9 보라, 이는 내가 너희를 위하여 너희에게로 돌이키리니 너희가 밭을 갈고 씨를 뿌리리라.

10 내가 너희 위에 사람들을 늘리리니, 이스라엘의 온 집 즉 전체에게라. 성읍들에는 사람이 살게 될 것이요 폐허에는 집을 짓게 되리라.

11 내가 너희 위에 사람과 짐승을 늘릴 것이니 그들은 번성하고 소산을 낼 것이라. 내가 너희를 너희의 옛 땅을 따라 정착시키며 너희의 처음보다 너희에게 더 잘해 주리라. 그러면 너희는 내가 주인 줄 알리라.

12 참으로 내가 사람들로 너희 위에 행하도록 하리니, 즉 내 백성 이스라엘이라. 그들이 너를 소유할 것이며 너는 그들의 유업이 될 것이요 네가 그 때부터 다시는 사람들 중에서 그들을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13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 땅아, 너는 사람을 삼키며 네 민족들의 생명을 빼앗는도다." 하니

14 그러므로 너는 사람을 다시는 삼키지 아니하며 더이상 네 민족들을 빼앗지 아니하리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15 또 내가 사람들로 네게서 더이상 이방의 수치를 듣지 않게 할 것이요, 네가 더이상 백성의 비난을 당하지 아니하게 할 것이며, 네가 네 민족들을 더이상 넘어뜨리지 않게 하리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16 또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17 인자야, 이스라엘 집이 그들의 본토에 거할 때 그들 자신의 행위와 그들의 행실대로 그 땅을 더럽혔나니, 그들의 행위가 내 앞에는 따로 떨어져 있는 여인의 불결함과 같았느니라.

18 그리하여 나는 그들이 땅 위에 흘렸던 피와 그들이 더럽혔던 그들의 우상으로 인하여 그들 위에 내 진노를 부어서

19 내가 그들의 행위와 행실에 따라 그들을 심판하여 이방 중에 그들을 흩었으니, 그들이 나라들 속에 분산되었도다.

20 그들이 이방에 들어갔을 때 그들이 들어간 곳에서 내 거룩한 이름을 더럽혔나니, 그때 이방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이들은 주의 백성인데 주의 땅에서 내보낸 자들이라." 하였도다.

21 그러나 나는 이스라엘 집이 그들이 간 곳 이방 가운데서 더럽혔던 내 거룩한 이름을 안타깝게 여겼노라.

22 그러므로 이스라엘 집에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오 이스라엘 집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것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너희가 간 이방 가운데서 너희가 더럽혔던 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해서니라.

23 나는 이방 가운데서 더럽혀진, 즉 너희가 그들 가운데서 더럽힌 나의 위대한 이름을 거룩하게 하리니, 내가 그들의 눈 앞, 너희 안에서 거룩하게 될 때에 이방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24 내가 너희를 이방 가운데서 빼내고 모든 나라에서 너희를 모아 너희의 본토로 데려오리라.

25 그때 너희 위에 깨끗한 물을 뿌리리라. 그리하면 너희가 깨끗케 되리니, 너희 모든 더러움과 너희의 모든 우상들로부터 내가 너희를 깨끗케 하리라.

26 내가 또 너희에게 새 마음을 주고 너희 안에 새 영을 넣으리라. 내가 너희 육체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 같은 마음을 주리라.

27 또 내가 나의 영을 네 안에 두어 너희로 나의 규례대로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나의 명령을 준수하고 행하리라.

28 너희는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주었던 땅에서 거하리니,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29 내가 또한 너희를 너희의 모든 더러움으로부터 구원할 것이며, 또 내가 곡식을 가져와서 풍성케 하여 너희에게 기근을 두지 아니하리라.

30 내가 나무의 열매와 밭의 소산을 많게 하여 너희로 다시는 이방 가운데서 기근의 비난을 받지 않게 하리라.

31 그때에 너희는 너희 자신의 악한 행위와 선하지 아니한 너희의 행실을 기억하고, 너희의 죄악과 가증함으로 인하여 너희 자신의 목전에서 자신들을 싫어하리라.

32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것을 행하지 않음을 너희로 알게 하려는 것이라. 오 이스라엘 집아, 너희 자신의 행위로 인하여 부끄러워하며 수치를 알라.

33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너희를 너희의 모든 죄악에서 깨끗케 하는 날에 내가 또한 너희로 그 성읍들에서 살게 하리니, 폐허에 집을 짓게 되리라.

34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의 목전에 황폐하게 버려졌던 곳, 황폐한 땅이 경작되리라.

35 그러면 그들이 말하기를 "황폐했던 이 땅이 에덴의 동산같이 되었도다. 삭막하고 황폐하고 파괴된 성읍들이 성벽이 세워지고 사람들이 살고 있도다." 하리라.

36 그러면 너희 사면에 남은 이방은 나 주가 폐허를 세우고 황폐한 곳에 심는 줄을 알리라. 나 주가 그것을 말하였으니 그대로 행하리라.

37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이스라엘 집이 그들을 위하여 그것을 해 달라고 구하여야 내가 그들을 위하여 그것을 행하리니, 내가 그들에게 사람들을 양떼처럼 늘려 주리라.

38 거룩한 양떼처럼, 그녀의 정한 명절들에 예루살렘의 양떼처럼 삭막한 성읍들이 사람들의 떼로 채워지리니, 그리하면 그들이 내가 주인 줄 알리라.



'성경(흠정역) > 에스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8장  (0) 2016.07.11
에스겔 37장  (0) 2016.07.11
에스겔 35장  (0) 2016.07.11
에스겔 34장  (0) 2016.07.11
에스겔 33장  (0) 2016.07.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