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흠정역)/에스겔

에스겔 33장

단타매매 2016. 7. 11. 22:10

에스겔 33장


1 주의 말씀이 다시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 인자야, 네 백성의 자손들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말하라. 내가 한 땅에 칼을 가져올 때 그 땅의 백성이 그들의 지경에서 한 사람을 택하여 그들의 파수꾼으로 세워

3 그가 칼이 그 땅에 임하는 것을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에게 경고하였는데

4 누군든지 나팔 소리를 듣고 경고를 취하지 아니하여 그 칼이 그에게 임하여 그를 제거하였으면, 그의 피는 그 자신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5 그가 나팔 소리를 듣고 경고를 받아들이지 아니하면 그의 피는 그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나, 그 경고를 받아들이는 자는 그의 생명을 구할 것이라.

6 그러나 그 파수꾼이 칼이 임하는 것을 보고서도 나팔을 불지 않아 백성들이 경고를 받지 못하여 칼이 임하여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을 제거하게 되면, 그는 그의 죄악 중에서 제거되지만 그의 피는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구할 것이니라.

7 그러므로, 오 너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에게 파수꾼으로 삼았으니 너는 내 입에서 말을 듣고 나로부터의 경고를 그들에게 전하라.

8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오 악인아, 너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였을 때 만일 네가 악인에게 그의 길에서 떠나도록 경고하여 말하지 아니하면 그 악인은 그의 죄악 중에서 죽을 것이나 그의 피는 내가 네 손에서 구할 것이라.

9 그러나 네가 그 악인에게 그의 길에서 돌아서도록 경고하였는데도 그가 그의 길에서 돌아서지 아니하였다면 그는 그의 죄악 가운데서 죽을 것이나 너는 네 혼을 구했느니라.

10 그러므로, 오 너 인자야, 이스라엘 집에 말하라. 너희는 이같이 일러 말하기를 "만일 우리의 허물과 죄들이 우리에게 있어 그 가운데 쇠약해지면 우리가 어찌 살 수 있으리요?" 하라.

11 그들에게 말하기를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살아 있는 한, 내가 악인의 죽음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의 길에서 돌이켜서 사는 것을 기뻐하노니, 너희는 돌이키라. 너희는 너희 악한 길에서 돌이키라. 오 이스라엘 집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으려고 하느냐?" 하라.

12 그러므로 너 인자야, 네 백성의 자손들에게 말하라. 의인의 의는 그의 허물의 날에 그를 구해 내지 못할 것이라. 악인의 악에 있어서는 그가 자기 악에서 돌이키는 날에 그것으로 인하여 쓰러지지 아니하리니, 의인도 그가 범죄하는 날에는 그의 의로 인하여 살 수 없을 것이라.

13 내가 의인에게 그가 반드시 살리라고 말하였는데도 그가 자기 자신의 의를 신뢰하고 죄악을 저지르면 그의 모든 의는 기억되지 아니하고 그가 저지른 그의 죄악으로 인하여 그가 죽을 것이라.

14 다시,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였으니, 만일 그가 자기 죄에서 돌이켜서 적법하고 옳은 일을 행하면,

15 만일 그 악인이 저당물을 되돌리고 그가 강탈한 것을 다시 주며 생명의 규례대로 행하고 죄악을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반드시 살고 죽지 아니하리라.

16 그가 범한 그의 죄들 중 아무것도 그에게 언급되지 않을 것이며 그는 적법하고 옳은 일을 행하였으니 그가 반드시 살리라.

17 그런데도 네 백성의 자손들이 말하기를 "주의 길이 공평하지 아니하도다." 하는도다. 그러나 그들로 말하면, 그들의 길은 공평하지 않도다.

18 의인이 자기 의로부터 돌이켜 죄악을 저지르면 그가 그것으로 인하여 죽을 것이라.

19 그러나 만일 악인이 그의 악에서 돌이켜 적법하고 옳은 일을 행한다면 그는 그것으로 인하여 살리라.

20 그래도 너희는 말하기를 "주의 길이 공평하지 아니하도다." 하는도다. 오 너희 이스라엘 집아, 내가 너희 각자를 자기가 행한대로 심판하리라.

21 우리가 사로잡힌 지 열두째 해 열째 달, 그 달의 오일에 예루살렘에서 도망쳐온 자가 내게 말하기를 "그 성읍이 강타당했다."고 하더라.

22 그 도망친 자가 오기 전날 저녁에 주의 손이 내게 있어 내 입을 여시어 그가 아침에 내게 올 때까지 하셨으니 내 입이 열리므로 내가 더이상 잠잠치 아니하였도다.

23 주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시니라.

24 인자야, 이스라엘 땅의 저 삭막한 곳에 사는 자들이 고하여 말하기를 "아브라함은 한 사람인데도 그 땅을 유업으로 받았도다. 그런데 우리는 수가 많으니, 그 땅을 우리에게 유업으로 주신 것이라." 하는도다.

25 그러므로 그들에게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가 피와 함께 먹고, 너희의 우상들을 향하여 너희 눈을 들고 피를 흘렸으니 너희가 그 땅을 차지하겠느냐?

26 너희가 너희 칼에 의지하여 가증함을 행하였도다. 너희는 각자가 자기 이웃의 아내를 더럽혔으니 너희가 그 땅을 차지하겠느냐?

27 너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라.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살아 있는 한, 삭막한 곳에 사는 자들은 반드시 칼에 쓰러질 것이요 들판에 거하는 자는 내가 짐승들에게 내주어 먹히게 하리라. 산성과 굴에 사는 자들은 전염병으로 죽으리라.

28 내가 그 땅을 아주 황폐하게 두리니 그 힘의 허세가 그치리라. 이스라엘의 산들이 황폐하게 되어 아무도 지나갈 사람이 없으리라.

29 그들이 범한 그들의 모든 가증함으로 인하여 내가 그 땅을 아주 황폐하게 둘 때에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리라.

30 너 인자야, 또 네 백성의 자손이 아직도 담 곁에서와 집 문에서 너를 거역하여 말하였으며, 서로 말하여 각자 자기 형제에게 말하기를 "오라, 내가 청하노니 주께로부터 나오는 말씀이 무엇인지 들어 보자." 하는도다.

31 백성이 나올 때에 그들이 네게로 와서 내 백성처럼 네 앞에 앉아서 네 말을 들으나 그들이 그것들대로 행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들이 그들의 입으로는 많은 사랑을 보여도 그들의 마음은 그들의 욕심을 따라감이라.

32 보라, 네가 그들에게 아름다운 음성을 지닌 사람의 아주 사랑스러운 노래가 되고 악기를 잘 다룰 수 있는 자같이 되나니, 이는 그들이 네 말을 듣고서도 그것들을 행하지 아니함이라.

33 이것이 이루어지리니 (보라, 이일이 이루어지리라.) 그때에 그들은 선지자가 그들 가운데 있었음을 알게 되리라.



'성경(흠정역) > 에스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겔 35장  (0) 2016.07.11
에스겔 34장  (0) 2016.07.11
에스겔 32장  (0) 2016.07.11
에스겔 31장  (0) 2016.07.11
에스겔 30장  (0) 2016.07.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