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흠정역)/예레미아

예레미아 49장

단타매매 2016. 7. 11. 21:21

예레미아 49장


1 암몬인에 관하여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스라엘에게 아들들이 없느냐? 이스라엘에게 상속자가 없느냐? 그런데 어찌하여 그들의 왕이 갓을 이어받으며 그의 백성이 갓의 성읍들에서 거하느냐?

2 그러므로, 보라, 주가 말하노라. 그 날들이 오리니, 내가 암몬인들의 랍바에서 경고 소리가 들리게 하리라. 또 그곳은 황폐한 무더기가 될 것이며 그들의 딸들은 불에 탈 것이요, 그때에 이스라엘은 그의 상속자들이 되었던 자들에게 상속자가 되리라. 주가 말하노라.

3 오 헤스본아, 애곡하라. 이는 아이가 파괴되었음이라. 너희 랍바의 딸들아, 부르짖으라. 너희는 굵은 베로 두르고 애통하며 울타리 옆으로 오가며 달릴지니라. 이는 그들의 왕과 그의 제사장들과 그의 고관들이 모두 다 사로잡혀 갈 것임이라.

4 오 타락한 딸아, 어찌하여 너는 그 재물을 신뢰했던 골짜기들, 너의 흐르는 골짜기에서 자랑하며 말하기를 "누가 내게 오리요?" 하느냐?

5 만군의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네 주위에 있는 모든 자들로부터 두려움을 네게 내리리니, 너희는 각자가 곧장 쫓겨나갈 것이며 방황하는 자를 모을 자가 아무도 없으리라.

6 그 후에 내가 암몬 자손들의 사로잡혀 간 자들을 다시 데려오리라. 주가 말하노라.

7 에돔에 관하여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테만에 더이상 지혜가 없느냐? 분별있는 사람으로부터 계략이 없어졌느냐? 그들의 지혜가 사라졌느냐?

8 오 드단의 거민들아, 너희는 도피하였다가 돌이켜 깊은 데 거하라. 이는 내가 그를 감찰할 때 그에게 에서의 재난을 내릴 것임이라.

9 포도를 거두는 자들이 네게 오면 그들이 포도 이삭들을 얼마는 남겨 놓지 않겠느냐? 만일 도둑들이 밤에 들면 그들이 만족할 때까지 파괴하리라.

10 그러나 내가 에서를 벗겼고 내가 그의 비밀스런 자리들을 들춰 냈으니, 그가 자신을 숨길 수 없으리라. 그의 씨와 형제와 이웃들이 멸망하였어도 그는 아니라.

11 네 아비 없는 자식들을 남겨 두라. 내가 그들을 살려 두겠노라. 또 네 과부들은 나를 의지할지니라.

12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그 잔을 마시지 않는 것이 자기들의 심판인 사람들이 분명히 마셔 버렸으니, 네가 형벌을 전혀 받지 않고 가겠느냐? 네가 형벌을 받지 않고서는 가지 못할 것이나, 네가 반드시 그것을 마실 것이니라.

13 주가 말하노라. 내가 나로 맹세하나니, 보스라가 폐허와 비난거리와 황폐와 저주가 될 것이요, 또 거기의 모든 성읍들이 영속적으로 황폐함이 되리라.

14 내가 주께로부터 오는 소문을 들었노라. 한 대사를 이방에 보내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함께 모여 그녀를 치러 와서 싸움터로 올라가라." 하시더라.

15 보라, 내가 너를 이방 가운데서 작게 만들고 사람들 가운데서 멸시하리라.

16 오 너 바위틈에서 거하고 산의 높은 곳을 차지한 자야, 너의 두렵게 여김과 네 마음의 교만이 너를 속였도다. 네가 너의 보금자리를 독수리처럼 높게 지었을지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끌어내리리라. 주가 말하노라.

17 에돔 역시 폐허가 되리니, 거기로 지나가는 자는 누구나 놀라며 그곳의 모든 재앙들을 함께 경멸하리라.

18 주가 말하노라.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성읍들이 멸망당한 것같이 아무도 거기에 거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며 거기에 거할 사람의 아들도 없으리라.

19 보라, 사자가 요단의 굽이침에서 나옴 같이 그가 요새의 거민을 치러 올라오리라. 그러나 내가 곧 그를 거기서 쫓아내리라. 내가 그 땅 위에 세울 선택받은 자가 누구인가? 나와 같은 이가 누구인가? 또 내게 때를 정해 줄 자가 누구인가? 내 앞에 설 그 목자가 누구인가?

20 그러므로 주가 에돔에 대하여 취한 그의 계획과 테만의 거민들에 대하여 의도한 그의 의도를 들으라. 양떼의 가장 작은 것이 반드시 그들을 끌어내고 그가 반드시 그들의 처소들을 그들과 더불어 황폐케 하리라.

21 그들의 쓰러지는 소리에 땅이 움직이겠고 그들의 부르짖는 소리가 홍해에 들리리라.

22 보라, 그가 독수리처럼 올라와서 날며 그의 날개를 보스라 위에 펼 것이라. 그 날에 에돔의 용사의 마음이 진통중에 있는 여인의 마음과 같으리라.

23 다마스커스에 관한 말씀이라. 하맛과 아르팟이 수치를 당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쁜 소식들을 듣고 낙심함이라. 바다에는 슬픔이 있고 고요함이 없도다.

24 다마스커스가 유약해져서 도망치려고 몸을 돌리니, 두려움이 그녀에게 엄습하고 고통과 슬픔이 마치 진통하는 여인처럼 그녀를 붙들었도다.

25 찬양의 성읍, 내 기쁨의 성읍이 어찌 버려지지 않았는가!

26 그러므로 그곳의 청년들이 그 거리에서 쓰러질 것이요, 모든 전사들은 그 날에 끊기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27 내가 다마스커스의 성벽에 불을 붙이리니 그 불이 벤하닷의 궁들을 사르리라.

28 바빌론의 느부캇넷살왕이 칠 케달과 하솔의 왕국들에 관하여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일어나서 케달로 올라가서 동쪽의 사람들을 멸하라.

29 그들은 그 사람들의 장막들과 양떼들을 빼앗아 가며, 그 사람들의 휘장들과 그 모든 기명들과 그 낙타들을 자기들의 것으로 삼고, 그들은 그 사람들에게 "두려움이 사면에 있다."고 외칠 것이라.

30 주가 말하노라. 오 너희 하솔의 거민들아, 도망하라. 멀리 가서 깊은 데 거하라. 이는 바빌론의 느부캇넷살왕이 너희를 대적하여 계획을 세웠으며 너희를 칠 한 계략을 품었음이라.

31 주가 말하노라, 일어나서 염려 없이 거하고 성문이나 빗장도 없이 그들만이 사는 부유한 민족에게 올라가라.

32 그들의 낙타들은 전리품이 되고 수많은 가축은 약탈물이 되리라. 내가 먼 변방에 있는 그들을 모든 바람으로 흩어 버릴 것이요, 또 내가 사면에서 그들의 재난을 가져오리라. 주가 말하노라.

33 하솔은 용들의 처소가 되어 영원히 황폐할 것이요, 거기에는 아무도 사는 사람이 없을 것이며, 그 어떤 사람의 아들도 그 안에 거하지 아니하리라.

34 유다의 시드키야왕이 치리하기 시작할 때에 엘람에 대한 주의 말씀이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임하여 말씀하시기를

35 만군의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의 힘의 우두머리인 엘람의 활을 꺾으리라.

36 또 엘람에게 내가 하늘의 사방으로부터 네 바람을 가져와서 그 모든 바람들을 향하여 그들을 흩어 버릴 것이니, 엘람의 쫓겨난 자들이 가지 않을 민족이 없으리라.

37 내가 엘람으로 그들 원수들의 앞과 그들의 생명을 찾는 자들 앞에서 놀라게 할 것이며 내가 그들에게 재앙, 즉 나의 불같은 진노를 가져오리라. 주가 말하노라. 또 내가 그들을 쫓아 칼을 보내리니 내가 그들을 진멸할 때까지 하리라.

38 내가 엘람에다 내 보좌를 세우고 그 왕과 고관들을 그곳으로부터 멸하리라. 주가 말하노라.

39 그러나 훗날들에 내가 엘람의 사로잡힌 자들을 돌아오게 하리라. 주가 말하노라.



'성경(흠정역) > 예레미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아 51장  (1) 2016.07.11
예레미아 50장  (1) 2016.07.11
예레미아 48장  (0) 2016.07.11
예레미아 47장  (0) 2016.07.11
예레미아 46장  (0) 2016.07.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