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경(흠정역)/예레미아

예레미아 31장

단타매매 2016. 7. 11. 21:00

예레미아 31장


1 주가 말하노라. 바로 그때에 내가 이스라엘 모든 족속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2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칼에서 살아 남은 백성이 광야에서 은혜를 얻었나니, 곧 내가 이스라엘로 안식을 얻게 하려고 갈 때니라.

3 주께서 옛적에 내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였으므로 내가 자애로 다가섰노라.

4 오 처녀 이스라엘아, 내가 다시 너를 세우리니 네가 서게 되리라. 네가 다시 네 작은 북으로 단장하여 즐거워하는 사람들이 춤추는 데로 나올 것이라.

5 너는 사마리아의 산지에 포도나무를 심을 것이며, 심는 자들이 심고 평범한 것으로 그 열매들을 먹으리라.

6 이는 에브라임 산 위에서 파수꾼들이 외치는 한 날이 있을 것임이니 "너희는 일어나라. 우리가 시온에 주 우리의 하나님께로 나아가자." 하리라.

7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야곱을 위하여 기쁨으로 노래하고, 민족들의 우두머리 가운데서 소리지르며, 너희는 공표하고, 찬양하며 말하기를 "오 주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

8 보라, 내가 그들을 북쪽 지방에서 데려올 것이요 땅의 지경들로부터 모으리니, 그들과 다 함께 장님과 절름발이와 아이 밴 여인과 아이로 산고하는 여인을 모을 것이요 큰 무리가 그곳으로 돌아오리라.

9 그들이 울며 올 것이요, 내가 간구함으로 그들을 인도할 것이며, 내가 그들로 물있는 강가에서 바른 길로 걸어가게 하리니, 그들이 넘어지지 아니하리라. 이는 내가 이스라엘에게 아버지이며 에프라임은 나의 첫태생임이니라.

10 오 너희 민족들아, 주의 말을 듣고 먼 섬들에서 그것을 선포하여 말하라. 이스라엘을 흩으셨던 이가 그를 모으시고 지키시리니, 마치 목자가 양떼에게 하는 것같이 하시리라.

11 이는 주께서 야곱을 구속하셨고 그보다 강한 자의 손에서 그를 속량하셨음이라.

12 그러므로 그들이 와서 시온의 높은 곳에서 노래하며 주의 선하심으로 함께 흘러가리니, 밀과 포도주와 기름과 어린 양떼와 어린 소떼를 위한 것이라. 그러면 그들의 혼은 물 댄 정원 같으리니 그들이 더이상 슬퍼하지 아니하리라.

13 그때에 그 처녀는 춤추고 즐거워하며, 청년과 노인과 함께 즐거워하리니, 이는 내가 그들의 비탄을 기쁨으로 돌이킬 것이며, 그들을 위로하고 그들의 슬픔으로부터 그들을 즐겁게 할 것임이라.

14 또 내가 비옥함으로 제사장들의 혼을 흡족하게 할 것이며, 내 백성은 나의 선함으로 만족하게 되리라. 주가 말하노라.

15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라마에서 한 음성이 들렸으니, 애곡과 몹시 우는 소리라. 라헬이 그녀의 자녀들을 위하여 울면서 그녀의 자녀로 인하여 위로받기를 거부하였으니, 이는 그들이 없음이더라.

16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네 목소리로 우는 것을 그만하고, 네 눈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을 그만하라. 이는 네 일이 보상을 받을 것이요, 그들이 원수의 땅에서 다시 올 것이기 때문이라. 주가 말하노라.

17 주가 말하노라. 너의 끝에는 소망이 있나니, 네 자녀들이 그들 자신의 경계로 다시 오리라는 것이라.

18 나는 에프라임이 이렇게 스스로 탄식함을 분명히 들었나니 "주께서 나를 징책하셨으니 멍에에 익숙하지 못한 송아지 같은 내가 징책을 받았나이다. 주께서 나를 돌이켜 주소서. 그리하면 내가 돌아가겠나이다. 이는 주께서 주 나의 하나님이니이다.

19 내가 돌이킴을 받은 후에 분명히 나는 회개하였고, 내가 교훈을 받은 후에 내가 내 볼기를 쳤나이다. 내가 내 젊은 시절의 책망을 지녔기에 부끄럽고, 정녕, 수치스러웠나이다." 하였느니라.

20 에프라임은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 아니냐? 그는 기뻐하는 자식이 아니냐? 내가 그를 책망하여 말한 이후로 아직도 그를 열렬히 기억하고 있도다. 그러므로 나의 창자가 그로 인하여 괴로우니, 내가 그에게 반드시 자비를 베풀리라. 주가 말하노라.

21 너는 길 표지를 세우고 높은 무더기를 쌓으라. 대로를, 즉 네가 갔던 그 길을 향하여 네 마음을 두라. 오 처녀 이스라엘아, 너의 성읍들로 다시 돌이키라.

22 오 너 타락한 딸아, 언제까지 방황하겠느냐? 이는 주가 땅에 새로운 것을 창조하였음이니, 여자가 남자를 두르리라.

23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그 잡혀간 자들을 다시 데려올 때에 그들이 유다의 땅과 그 성읍들에서 이 말을 사용하리니 "오 공의의 처소여, 거룩한 산이여, 주께서 너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하리라.

24 농부들과 양떼들과 함께 나가는 자들이 유다와 거기의 모든 성읍들에 함께 거하리라.

25 이는 내가 피곤한 혼을 흡족케 하였으며 슬픈 혼을 다시 채워 주었음이라.

26 이때에 내가 잠이 깨었더니, 보라, 내 잠이 내게 달았더라.

27 주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들이 오나니 내가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로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리리라.

28 내가 그들을 지켜보아 뽑아내고 부숴 버리며 넘어뜨리고 멸하며 고생시켰던 것같이 내가 그들을 지켜보아 세우고 심으리라. 주가 말하노라.

29 그 날들에 그들은 "아비들이 신 포도를 먹어 그 자녀들의 이가 시큰거린다."고 다시 말하지 아니하리라.

30 그러나 각자가 자기 자신의 죄악으로 인해 죽으리니, 신 포도를 먹은 자마다 그의 이가 시큰거리리라.

31 주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들이 오면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과 더불어 새 언약을 맺으리니

32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집트 땅에서 손으로 그들을 인도하였던 날에 그들의 조상들과 맺은 언약에 따른 것이 아니니, 비록 내가 그들에게 남편이었지만 그들이 나의 언약을 파기하였도다.

33 주가 말하노라. 그러나 이것이 내가 이스라엘 집과 더불어 맺을 언약이 되리니, 그 날들 이후로 나는 내 법을 그들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 속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34 그러면 그들은 각기 자기 이웃과 각기 자기 형제에게 말하기를 "주를 알라."고 더이상 가르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 모두가, 즉 그들 가운데 작은 자로부터 큰 자에 이르기까지 나를 알기 때문이요, 내가 그들의 죄악을 용서할 것이며 그들의 죄를 더이상 기억하지 아니할 것임이라. 주가 말하노라.

35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가 태양을 낮의 빛으로 주고, 달과 별의 법칙들을 밤의 빛으로 주었으며, 파도가 소리칠 때 그 바다를 나누었도다. 만군의 주가 그의 이름이라.

36 만일 그러한 법칙들이 내 앞을 떠난다면 그때는 이스라엘의 씨도 내 앞에서 민족이 되는 것에서 영원히 끊어지리라.

37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만일 위로 하늘을 측량할 수 있고 땅의 기초들을 탐지할 수 있다면, 나도 이스라엘이 행한 모든 일로 인하여 그들의 씨 모두를 버리리라. 주가 말하노라.

38 주가 말하노라. 보라, 그 날이 오면 성읍이 하나니엘의 망대로부터 모퉁이의 성문까지 주께 세워질 것이라.

39 측량줄이 그 맞은편에 가서 가렙 산에 이르며 고앗을 두르리라.

40 시체들과 재들의 온 계곡과, 키드론 시내와 동쪽을 향한 말 문 모퉁이까지 이르는 모든 들이 주께 거룩하게 되리니, 그것이 뽑히거나 영원히 쓰러지지 아니하리라.



'성경(흠정역) > 예레미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아 33장  (0) 2016.07.11
예레미아 32장  (0) 2016.07.11
예레미아 30장  (0) 2016.07.11
예레미아 29장  (0) 2016.07.11
예레미아 28장  (0) 2016.07.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