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레미아애가 1장


1 어찌하여 백성으로 가득 찼던 성읍이 따로 앉아 있으며, 어찌하여 그녀가 과부처럼 되었는가! 민족들 가운데서 위대했으며 여러 지방들 가운데서 공주였던 그녀가, 어찌하여 조공을 바치게 되었는가!

2 그녀가 밤중에 심히 우니 눈물이 뺨에 흐르는도다. 그녀를 위로할 자가 그녀의 모든 애인들 가운데도 없으며, 그녀의 모든 친구들도 그녀를 배신하여 원수들이 되었도다.

3 유다는 고난과 큰 수고로 인하여 사로잡혀 갔으니 그녀가 이방 가운데 거하여 쉼을 얻지 못하며, 그녀의 모든 박해자들이 그녀를 협곡 사이에서 덮쳤도다.

4 시온의 길들이 애곡하니 이는 엄숙한 명절들에 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음이라. 그녀의 성문들이 황량하며 그녀의 제사장들이 탄식하고 그녀의 처녀들은 괴로움을 당하니 그녀가 비통함 가운데 있도다.

5 그녀의 대적들은 우두머리이며 그녀의 원수들은 번성하나니, 이는 주께서 그녀의 많은 죄들로 인하여 그녀에게 고통을 주셨음이라. 그녀의 자녀들이 원수 앞에서 사로잡혀 갔도다.

6 시온의 딸에게서는 그녀의 모든 아름다움이 떠났으며 그녀의 왕자들은 초장을 찾지 못한 수사슴들같이 되어 추격하는 자들 앞에서 힘 없이 갔도다.

7 예루살렘이 고통과 불행한 나날 중에서 그녀가 옛날에 누렸던 모든 즐거운 일들을 기억하니, 그녀의 백성이 원수의 손에 쓰러지나 돕는 자가 아무도 없을 때라. 대적들이 그녀를 보고 그녀의 안식일들을 조롱하였도다.

8 예루살렘이 심히 죄를 지음으로 그녀가 버림을 받았도다. 그녀를 높여 주던 모든 자들이 그녀를 멸시하니, 이는 그들이 그녀의 벌거벗음을 보았음이라. 실로, 그녀가 탄식하며 뒤로 돌이켰도다.

9 그녀의 더러움이 치마 속에 있으나 그녀는 그 종국을 기억하지 않는도다. 그러므로 그녀가 놀랍도록 낮아졌으니 그녀에게 위로자가 없도다. 오 주여, 나의 고난을 보옵소서. 이는 그 원수가 스스로를 크게 하였음이니이다.

10 그녀가 좋아하는 모든 것에 대적이 손을 폈나이다. 주께서 이방인은 주의 회중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명하셨으나, 그녀는 그들이 성소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나이다.

11 그녀의 모든 백성이 탄식하고, 그들이 빵을 구하며, 그들이 혼을 소생케 하려고 음식을 위해 자기들의 귀중한 것들을 주었나이다. 오 주여, 보시고 유념하소서. 내가 비천하게 되었나이다.

12 지나가는 너희 모든 자들아, 이 일이 너희에게는 아무것도 아니냐? 보라, 내게 있었던 나의 슬픔과 같은 슬픔이 있는지 살펴 보라. 주께서 그의 맹렬한 진노의 날에 그 슬픔으로 나를 괴롭게 하셨도다.

13 그가 위로부터 내 뼈들에 불을 보내시니 그 불이 그것들을 이겼고, 주께서 내 발에 그물을 펴사 나를 돌아서게 하셨으며, 그가 나를 온종일 황량하게 하셨고 나약하게 하셨도다.

14 내 죄악의 멍에를 그의 손으로 얽으시니 그것들이 휘감겨 내 목에까지 올라왔으며, 내 힘을 빠지게 하시어 주께서 나를 그들의 손에 넘기셨으니 내가 그들로부터 일어설 수 없도다.

15 주께서 내 한가운데서 내 모든 용사를 발 밑에서 짓밟으시고, 그가 한 회중을 부르셔서 내 젊은이들을 밟아 뭉개어 나를 치게 하셨도다. 주께서는 유다의 딸인 그 처녀를 포도즙틀에서처럼 짓밟으셨도다.

16 이 일들로 인하여 내가 울어 내 눈에서, 내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리는도다. 이는 내 혼을 소생케 할 위로자가 나로부터 멀리 있음이라. 내 자녀들이 황량하게 되었으니 이는 그 원수가 이겼음이로다.

17 시온이 두 손을 폈으나 그녀를 위로해 줄 자가 없도다. 주께서 야곱에 관해 명하사 그의 대적들로 그를 에워싸게 하시니, 예루살렘이 그들 가운데 월경하는 여인과 같이 되었도다.

18 주는 의로우시도다. 내가 그의 명령을 거역하였노라. 모든 백성아, 내가 청하노니 들으라. 그리고 나의 슬픔을 보라. 나의 처녀들과 나의 청년들이 사로잡혀 갔도다.

19 내가 나의 애인들을 불렀으나 그들이 나를 속였으며, 나의 제사장들과 나의 장로들이 그들의 혼을 소생케 하려고 음식을 구하다가 성읍 안에서 숨을 거두었도다.

20 오 주여, 보시옵소서. 이는 내가 고난중에 있고 내 창자가 끓어 오르며, 내 마음이 내 안에서 뒤집혔고 내가 크게 거역하였음이니이다. 밖으로는 칼이 생명을 빼앗고 안으로는 사망 같은 것이 있나이다.

21 내가 탄식하는 것을 그들이 들었으나 나를 위로할 자가 없으며, 내 모든 원수들이 나의 고난을 들었으나 그들은 주께서 그것을 행하셨음을 기뻐하나이다. 주께서 부르셨던 그 날을 주께서 오게 하시리니 그들이 나와 같이 되리이다.

22 그들의 사악함을 모두 주 앞에 나타내시고 나의 모든 죄악으로 인하여 내게 행하신 것같이 그들에게도 행하시옵소서. 이는 나의 탄식이 많고 나의 마음이 위약함이니다.



'성경(흠정역) > 예레미아애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레미아애가 5장  (0) 2016.07.11
예레미아애가 4장  (0) 2016.07.11
예레미아애가 3장  (0) 2016.07.11
예레미아애가 2장  (0) 2016.07.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